이장우(李章宇)는 1986년 6월 1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38세이다. 이장우의 본적은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정리 솥골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의 헬리오시티에 거주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전주 이씨 가문에 속한다. 이장우는 신장 184cm에 체중 84kg으로, 혈액형은 O형이다. 이장우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이상수(1939년생)와 어머니(1958년생), 그리고 숙부 이상집과 이종사촌 형 환희가 있다. 이장우는 양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하여 학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미용예술학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이장우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대한민국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병장으로 복무하며 만기 전역하였다. 현재는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장우는 2006년 MBC 드라마 《90일, 사랑할 시간》으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며,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장우의 MBTI 유형은 ENTP로, 이는 이장우의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성격을 잘 나타내준다. 데뷔한 지 17년이 지난 지금, 이장우는 연예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장우: 대한민국의 다재다능한 인재
이장우는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 요리사, 사업가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이다. 중학생 시절부터 연기를 배우기 시작한 이장우는 보조출연 아르바이트로 연기 생활에 입문하였다. 이장우의 배우 경력은 2006년 MBC 드라마 《90일, 사랑할 시간》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2009년에는 그룹 24/7의 소속 가수로 싱글앨범을 발매하였다. 그러나 그룹은 첫 싱글 이후 사실상 해체되었고, 각 멤버들은 배우 활동에 전념하게 되었다. 이후 이장우는 KBS 2TV의 《수상한 삼형제》와 MBC의 《태희혜교지현이》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이장우의 경력은 2010년 KBS 1TV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에서 악역 김도진 역으로 출연하면서 급상승하였다. 이장우는 이후 티아라의 함은정과 함께 출연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2012년부터 2013년까지 KBS 2TV의 《뮤직뱅크》 MC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이장우는 2012년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에서 남자 주인공을 맡아 연기했으며, 김사경 작가의 단골 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장우는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특유의 요리 스타일을 선보이며 '가루 요리사'라는 별명을 얻었고, 이를 통해 예능 활동과 음식점 경영에 집중하게 되었다.
이장우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장우의 필모그래피는 2010년 영화 《이층의 악당》, 2015년 《고라니》, 2024년 예정인 《가필드 더 무비》 등으로 다양하다. 드라마 역시 2003년 KBS 2TV의 《로고(1984-...)》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tvN의 《성스러운 아이돌》까지 여러 작품에 출연하였다. 이장우는 이장우의 다채로운 경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독특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인물이다.
이장우: 뮤지컬과 예능,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이장우는 대한민국의 뮤지컬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이장우의 무대 경력은 여러 유명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07년 뮤지컬 《햄릿》에서 주인공인 햄릿 왕자 역할로 데뷔한 이장우는 이후 2008년 뮤지컬 《그리스》에 출연하였다. 2012년에는 《롤리폴리》에서 어린 영민 역할을 맡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2019년부터 2020년까지는 《영웅본색》에서 자걸 역을 소화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2021년부터 2022년까지는 뮤지컬 《레베카》에서 막심 드 윈터 역할을 맡았고, 2022년에는 《사랑의 불시착》에서 리정혁 역할로 출연하며 자신의 뮤지컬 경력을 더욱 확장해 나갔다.
이장우의 예능 활동 역시 주목할 만하다.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방영된 MBC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함은정과 함께 고정 출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이장우는 2012년부터 2013년까지 KBS 2TV의 《뮤직뱅크》 MC로 활동하였고, 그 이후로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특히, 《정글의 법칙 in 파나마》에서는 고정 출연자로서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장우의 유머 감각과 요리 실력은 프로그램 내내 화제를 모았으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의 모습은 '가루 요리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장우는 이러한 예능 활동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며, 요리 부업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장우는 뮤직비디오 출연에도 활발히 참여하였으며, 2006년 가비엔제이의 '반대편에 서서'부터 시작하여 자두의 '커피한잔', 티아라의 'Bo Peep Bo Peep'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쌓았다. 이장우는 뮤지컬과 예능, 그리고 음악 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장우: 연기와 예능에서 빛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의 수상 경력
이장우는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뮤지컬 아티스트로, 다양한 작품에서 이장우의 뛰어난 연기력과 끼를 인정받아 여러 차례 수상 경력을 쌓아왔다. 이장우의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2011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이장우의 연기 경력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상은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와 《영광의 재인》에서의 활약을 통해 거머쥔 결과이다. 이어 2012년에는 아시아모델 시상식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해 12월 30일 MBC 연기대상에서도 남자 신인상을 추가로 수상하였다. 이때는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와 《아이두 아이두》에서의 성과가 평가되었다.
2014년 12월 30일에는 MBC 연기대상에서 연속극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이장우의 연기력이 한층 더 성숙해졌음을 보여주었다. 이후 2018년 KBS 연기대상에서는 장편 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을 차지하고, 베스트 커플상(유이와 공동 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장우는 2019년 4월 17일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 브랜드 남자 배우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그 다음 해인 2020년 12월 31일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 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진기주, 정보석과 공동 수상)을 수상하며 이장우의 인기를 입증하였다. 2022년에는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인기상과 베스트 커플상(전현무, 박나래와 공동 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하였다.
이장우는 수많은 수상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장우의 연기력과 매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이들에게 기억될 것이다. 이장우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는 이장우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증명하는 바이다.
여담: 이장우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
이장우는 가수 환희와 이종사촌 관계로, 음악에 대한 열정도 남다르다. 이장우는 고음으로 유명한 K2의 '유리의 성'을 훌륭하게 커버하기도 하였으며, 환희와 함께하는 무대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다. 또한, 이장우는 요리를 매우 좋아하고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장우는 2023년 1월에 '우불식당'이라는 즉석 우동 집을 오픈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직접 요리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모습은 이장우의 진정성을 보여준다.
또한 이장우는 캠핑 매니아로 알려져 있으며, 촬영 스케줄이 없을 때는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다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최근에는 연애 사실이 알려지며, 이장우의 사생활도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면모들은 이장우를 더욱 매력적인 인물로 만들어주고 있으며, 이장우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